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NEWS

NEWS

 

게시판 상세
제목 [스포츠경향]겨울에 딱 어울리는 ‘진짜배기 생강청’이 나왔다…‘구운토마토환’ 사은행사도
작성자 BY. (주)엔존 B&F (ip:)
l_2015010402000147700027141.jpg


겨울이면 생각나는 음식은 많다. 그중 하나가 ‘생강차’다. 특히 추운 날씨로 인해 감기에 걸리거나 목이 잠겼을 때면 따뜻한 생강차 한잔이 간절해 진다.

이런 계절에 100% 국산 생강을 주원료로 한 ‘진짜배기 생강청’(사진)이 나와 화제를 모은다. 해양·토양 바이오기업 엔존B&F(대표 김영진)가 최근 선보인 ‘진짜배기 생강청’은 생강의 매운맛을 제거하는 기술로 36시간 동안 푹 고아 만든 생강농축액 70%에 쌀조청 30%를 더한 건강식품이다. 새해를 맞아 부쩍 많아진 술자리로 피곤한 사람이나 추위 때문에 몸이 으슬으슬한 사람들이 복용하면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.

 특히 ‘진짜배기 생강청’은 설탕이나 감미료 등을 전혀 첨가하지 않았으며 생강의 매운맛도 제거해 아이들도 좋아할 만하다. 그냥 떠먹을 수도 있지만 생강차로 활용하거나 떡·빵 등에 잼 대신 발라 먹어도 좋다고 엔존B&F 관계자가 전했다.

생강은 찬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대표적 먹거리다. 한의서에 따르면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혈액응고를 방지한다. 또 감기 예방과 증상 완화, 구토 억제, 신진대사 촉진, 원기 회복, 다이어트, 해독, 항균·항암·항산화 등 효과가 다양하다.
 

 한편 엔존B&F 이번 발매 기념으로 토마토를 그대로 구워서 만든 ‘구운토마토환’ 제품을 3병 구입할 때마다 생강청 제품 1병을 얹어주는 사은 이벤트도 벌이고 있다.

국내외 연구에 의하면 토마토는 전립선 기능을 향상시키고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. 유효성분인 라이코펜은 세포의 산화를 방지하고, 면역력을 증진시켜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감염을 막으며 항암작용도 한다. 가열시켜 말린 토마토는 더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.(1588-6469)
 


스포츠경향

엄민용 기자 margeul@kyunghyang.com

입력: 2015년 01월 05일 14:21:140

http://news.naver.com/main/read.nhn?mode=LSD&mid=sec&sid1=101&oid=144&aid=0000293917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수정 취소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스크롤-업!
스크롤-다운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