::(주)엔존B&F:: 양배추환, 토마토환, 부추환, 해삼환, 쌀눈, 쌀눈분말, 쌀눈농축액, 쌀눈환, 쌀눈음료 등 100% 천연자연식품
HOME > 사이버홍보실 > 보도자료
 
[머니투데이] 쌀눈조아ㆍ엔존비앤에프 - 순수 쌀눈 제품 3종 출시!!
관리자
작성일 : 12-12-26 00:00  조회 : 12,236회 

머니투데이 기사원문보기

쌀 가운데 각종 영양소가 집중된 쌀눈의 대량 추출 기술이 국내 최초로 개발돼 본격 상품화된다.

부산에 본사를 둔 ㈜쌀눈조아(대표·주기영)와 엔존비엔에프(대표 김영진)는 24일 "최근 개발에 성공한 쌀눈 분리 추출 기술을 이용해 순수쌀눈 원형제품과 쌀눈 농축액, 쌀눈 분말 등 세 가지 타입의 신제품 개발에 성공했다"고 밝혔다.

쌀눈조아가 최근 개발에 성공한 쌀눈 분리추출 기술은 벼를 찧는 과정에서 버려지는 미강(쌀겨)을 수거, 8번의 과정을 거쳐 순도 99%의 쌀눈을 대량으로 추출해내는 기술이다.

현미에 붙어 있는 쌀눈에는 쌀의 영양소 중 66%가 집중돼 있다. 하지만 백미밥을 먹기 위해서는 쌀눈이 거의 깎을 수밖에 없어 그동안 쌀눈 섭취는 현미밥에서만 가능했다.


주기영 대표는 "이번에 개발된 제품들은 쌀눈만 분리해 놓은 제품으로 밥 지을 때 넣거나 공깃밥 위에 뿌려서 드셔도 현미밥 섭취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"고 말했다.


 


그는 또 "현재 쌀눈음료 개발과 과자 개발, 쌀눈 화장품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상황"이라며 "매생이, 양배추 제품 개발과 유통 경험이 있는 엔존비엔에프와 협약으로 다양한 제품 개발과 유통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한다"고 덧붙였다.